Environment

식물 연구에 도움이 되는 최신 컴퓨터기술

장종엽엔에스 2010. 1. 4. 21:39

KISTI 『글로벌동향브리핑』 2009-12-31
스코틀랜드 농업대학(Scottish Agricultural College, SAC)과 에딘버러대학의 과학자들은 크리스마스에 Pentland식물원에서 포인세티아의 수확을 위한 새로운 컴퓨터기술을 시험하고 있다. 이 기술은 무선 릴레이정보를 위해 센서를 사용하였다.

SAC 식물병리학자인 Simon Oxley는 “우리는 온도, 햇빛의 정도, 습도 및 퇴비주변에 있는 식물주변의 영양분을 체크할 수 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식물들이 자라기에 완벽하다는 것도 체크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매순간마다 체크하기 때문에, 우리는 식물들이 크리스마스를 준비하기 위한 완벽한 조건에 있다는 것을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덧붙였다.

이 프로젝트는 SAC, Edinburgh대학의 정보학학교와 Pentland식물원에 의해 진행되고 있다. 스펙클드 컴퓨터시스템이 원예학에 사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미 컴퓨터는 의학에도 적용되고 있으며, 신체의 움직임 또는 호흡을 관찰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초기의 원예 시도는 SAC에서 시작되었으며, 7월에 Pentland에서 센서가 설치되었다. 데이터가 현재 컴파일되고 있는 중이지만, 시스템은 재배자들에게 농작물에 대한 더 자세한 사진을 제공해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리고 자동온실과 환경시스템과 연결되어졌을 때, 잠재적으로 빛을 전달하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Pentland의 기술관리자인 Jean Repecka는 “포인세티아는 많은 시간과 전문기술로서 표현되는 식물이다. 새로운 기술은 입력에 따라서 제어가 더 잘될 수 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으며, 어떻게 식물이 잘 자라는지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나 이 시스템은 물이 부족하거나 또는 이와 비슷한 상황에 대하여 경보신호를 울려야만 한다.” 라고 말했다. 또한 이 기술은 소매부분에도 적용되어질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비닐터널과 식물센터를 관찰하는데 사용되어질 수 있다. 이것은 온도, 빛, 수분의 일일 패턴을 알게 해줄 것이며, 식물들이 제대로 관리를 받고 있지 않다면, 재배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낼 것이다.

Edinburgh대학의 컴퓨터과학자이며, 컴퓨팅 컨소시엄의 이사인 DK Aryind는 “ 스펙클드 컴퓨팅을 이용한 우리의 연구에 대한 성과를 보는 것에 만족하고 있다. 이것은 정밀원예를 활성화시키면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Specks는 자연환경을 관찰하거나 빌딩에서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는 것과 같은 다양한 활용처를 찾고 있는 중이다.” 라고 덧붙였다.

이 프로젝트는 SAC New Technology Fund에 의해 지원받고 있다. 스펙클드 컴퓨팅 연구컴소시엄은 스코틀랜드 기금위원회와 공학 및 물리과학연구협의회의 자금을 지원받아 센싱, 프로세싱 및 무선네트워킹을 결합한 specks하는 컴퓨팅기기를 소형화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ColesNurseries_oct09_300x250.gif
출처 : http://www.hortweek.com/channel/GardenRetail/article/974821/Latest-computer-technology-helps-researchers-listen-plants/